티스토리 뷰

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... 무엇일까요 ...

배열에서 랜덤으로 가져와야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코드를 보시죠 ..

 @IBAction func tapQuoteGenerationButton(_ sender: Any) {
        
        // 0 ~ 4 사이의 난수를 생성
        let random = Int(arc4random_uniform(5))
        let quote = quotes[random]
        self.quoteLabel.text = quote.contents
        self.nameLabel.text = quote.name
    }

버튼을 클릭하면 배열의 값을 받아 랜덤으로 바뀌는 부분이었습니다..!

서론이 길었으니 ,, 본론으로 바로 가시죠

 

 

Swift에서 제공하는 랜덤함수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.

  • arc4random()
  • arc4random_uniform(UInt32)
  • drand48()

arc4random() -> UInt32

리턴 타입이 UInt32이다. 0부터 2^32 - 1 범위를 가짐 !

따라서 0과 2^32 - 1 사이의 난수를 반환합니다 !

 

arc4random()_uniform(UInt32)

음 ,, 간단하게 말하자면 uniform(요기)

0~요기의 값을 난수로 생성합니다!

너무 간단하게 말했나요 ,,?

예를 들어 arc4random()_uniform(500)

이면 0~499 사이의 난수를 생성합니다!

 

drand48() -> Double

리턴 타입은 Double 타입입니다.

0부터 1.0사시의 난수를 리턴합니다 ..!

 

생각보다 간단하네요 ,,,

이곳저곳 응용해서 열심히 써볼게요 ,,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